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의 효능

by 동글라스 현디 2024. 5. 1.

1.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다. 바나나는 노란색의 과일이며 길고 껍질을 손으로 까먹는 것이 특징이다. 속살은 하얗다고 할 수 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그래서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바나나는 운동이나 에너지 소비를 할 때 탄수화물이 풍부해 에너지 공급을 빠르게 해 준다.

그래서 운동 전 후로 섭취하면 체력 보강에도 좋다. 그리고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바나나는 뇌 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인데 이는 비타민b6가 들어 있어서 이다. 그래서 집중력을 올리고 싶다면 먹는 게 좋다. 마그네슘과 트리토판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 개선에도 좋다고 한다.

2. 바나나를 이용한 요리

가장 흔하게 접하는 것은 바나나 스무디이다. 영양은 물론 맛도 좋다. 여름에 마시면 정말 좋다. 두 번째는 바나나 팬 케이크이다. 일반적인 팬 케이크 보다 부드러우며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바나나 음식은 빵이나 케이크 종류가 많다. 그래서 머핀이나 케이크로 먹는 것도 좋다. 달달하면서 음식을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이다.

또 대중적으로 인기 있는 것은 바나나 아이스크림이다. 아이스크림은 누구나 먹는 식품인데 바나나 아이스크림도 인기 있는 식품이다. 특유의 인조적인 향과 맛은 마니아층이 있을 만큼 인기가 높다. 바나나를 이용한 또 다른 요리는 샐러드와 샌드위치가 있다. 이 음식들은 조금 가볍게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좋다. 맛은 물론 영양도 좋기에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다른 음식은 바나나 카레가 있다.

카레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카레에 사과가 자주 들어가는데 바나나가 들어가도 그 나름의 매력이 있고 카레의 단맛을 증폭시켜 준다. 그렇기에 카레에 넣은 것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카스테라나 푸딩, 파이 등 어떤 재료와 섞여도 잘 어울린다. 평소와 조금 다르게 먹고 싶고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바나나를 넣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3. 글을 마치며

이번 글을 바나나에 대한 정보를 올렸다. 대중적인 과일인 만큼 누구나 먹어 봤을 것이고 다양한 요리에 들어간다. 제일 맛있는 건 그냥 먹었을 때이지만 요리와 함께 해도 좋다.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자주 먹으면 좋을 것이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특히 바나나가 잘 익는 계절이다.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이번 글도 과일에 대한 글을 써봤는데 사실 과일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렇지만 그 효능을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바나나는 우리가 너무 흔하게 접하는 과일이다. 예전에는 집에 부모님이 과일 사다 놓으시면 맛만 생각하고 먹었던 것 같다. 하지만 영양이나 효과는 전혀 몰랐다. 나중에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조금씩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 글을 쓰면서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다. 확실히 자세히 알고 나니 바나나라는 과일이 정말 좋은 과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글은 자주 쓰기 어려운 것 같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자신의 상황이나 힘듦을 이기고 잘 쓰신다. 그래서 나도 조금은 나태함이나 귀찮음을 이기고 자주 쓰려고 노력 중이다. 꾸준하게 무언가를 하는 것은 정말 대단하고 좋은 습관이다. 요즘은 부업이 대세고 특히나 독서와 글쓰기는 자신의 생각이나 관념을 확장하는 좋은 일들이다. 이런 것들을 통해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생각과 눈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주업도 중요하니 꼭 자신의 본업을 잊지 말고 실력을 키우자.

과일에 대한 글뿐만 아니라 책에 대한 리뷰를 주로 하려고 한다. 독서는 꾸준히 하고 있지만 그것을 글로 쓰는 것은 역시 쉽지가 않다. 주로 자기 계발서 위주로 읽고 요즘은 경제나 마케팅 관련 책도 관심 있게 읽고 있다. 심리학도 관심이 많아 자주 읽는데 사람의 마음만큼 어렵고 쉽지 않은 것이 없다. 세상에 쉬운 것은 없다고 하지만 이렇게 사람 마음처럼 쉽게 바뀌는 것도 없다. 독서를 많이 하다 보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고 다양한 지혜와 경험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다. 그렇기에 독서와 글쓰기는 꼭 하는 것이 좋다.

그런 것들이 어렵다면 먼저 만화책이나 자신이 평소 쉽게 접했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읽는 게 좋다. 과일에 대한 정보를 찾아 그것을 글로 써보는 것도 좋다. 내가 지금 바나나 글을 올렸다고 해서 그런 건 아니지만 어떤 식으로든 글을 써보는 건 좋다. 다양한 정보를 알 수도 있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그렇기에 말도 좀 더 조리 있게 가능하다. 다양한 부분에서 독서와 글쓰기는 이득이 많으니 반드시 해보자. 요즘 날씨가 많이 좋아져서 운동하기도 좋고 독서하기도 좋다. 그렇기에 다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았으면 좋겠다.